2025서울모빌리티쇼 - 벤츠(AMG 위주의 다양한 차량 전시)
벤츠는 부스도 상당히 컷지만 그만큼 정말 다양한 차량을 많이 선보였는데요.
AMG 위주로 차량을 많이 전시했습니다.
덕분에 벤츠의 고성능 라인업인 AMG 모델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목차
- AMG GT 63 PRO 4MATIC+
- GT 55 4 MATIC +
- GT 63S E 퍼포먼스
- A45 S 4MATIC 리미티드 에디션
- CLE 53 4MATIC+ 카브리올레
- CLE 53 4MATIC+ 쿠페
- E 53 하이브리드 4MATIC
- SL 43
AMG GT 63 PRO 4MATIC+
보고온 차량들을 설명하려니 또 벤츠 또한 네이밍이 복잡해서
제가 벤츠 이름만 보고 대충 어떤 차량인지 알도록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포르쉐처럼 그냥 설명으로도 힘들더라구요
구분 | 명칭 | 설명 | 엔진 | 비고 |
기본 차종 | A/B/C/E/S | 세단 기반 (소형~대형) | 일반 가솔린/디젤/하이브리드 | A는 FWD 기반 |
CLA / CLS | 4도어 쿠페 스타일 | C, E 기반 | 스포티한 디자인 | |
GLA / GLB / GLC / GLE / GLS | SUV 라인업 (GL + 세단 알파벳) | 세단 기반 + SUV 형태 | GLS = S급 SUV | |
CLE | C+E급 쿠페 통합 모델 | 2023년 등장 | E 쿠페/카브리올레 대체 | |
G | 지바겐 (정통 오프로더) | 박스형 4WD | 고급 + 터프 | |
SL | 2도어 로드스터 | 고급 오픈카 | 주로 AMG화됨 | |
GT | AMG 전용 스포츠카 | 2도어 / V8 중심 | AMG 개발 플랫폼 |
구분 | 숫자트림 | 의미 | 엔진 | 특징 |
일반 | 200 / 220 | 엔트리 | 1.5~2.0L 직렬 4기통 | 전륜 or 후륜 기반 |
300 / 350 | 중간급 | 2.0L 직렬 4기통 (가변 출력) | 마일드 하이브리드 혼용 | |
450 | 상위급 | 3.0L 직렬 6기통 + EQ 부스트 | 48V MHEV 탑재 | |
580 | 럭셔리 고성능 | 4.0L V8 + EQ 부스트 | 비 AMG or AMG 버전 | |
전동화 | 350e / 400e / 580e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가솔린 + 전기모터 | e는 전동화 강조 |
구분 | 등급 | 엔진 | 최대출력대 | |
AMG | 43 | 2.0L 또는 직6 + EQ 부스트 | ~390마력 | 기본 AMG |
53 | 고성능 직6 + 하이브리드 | ~450마력 | 중간급 AMG | |
55 | 과거: 5.4L V8 슈퍼차저 현재: 4.0L V8 트윈터보 |
~470마력 | GT 55 등 | |
63 | 4.0L V8 트윈터보 또는 하이브리드 |
~600+마력 | 주력 고성능 | |
S / E Performance | 63 기반 + 고출력 하이브리드 | 700~800마력 | 플래그십 (GT63 S E 등) |
AMG 73도 나올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당연히 더욱 고성능이겠죠. 하이퍼카 수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구분 | 기술 이름 |
4MATIC / 4MATIC+ | 사륜구동 시스템 (일반 / AMG 전용) |
EQ Boost | 마일드 하이브리드 (48V) 시스템 |
E Performance | AMG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Coupe / Cabriolet | 쿠페형 / 오픈형 바디 |
S | 스포츠 성향 / 상위 트림 |
그러니까 만약에 E 450 4MATIC 이라면
E클래스의 직열 6기통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가진 4륜 차량이라는 의미입니다.
정말 복잡하죠. 한 번 알면 뭐 알아들을만은 한데 오너가 아닌이상 굳이 이렇게 까지 알필욘 없죠.
아무튼 벤츠는 이런식으로 이름이 붙고 있구요
그래서 첫번째 차량 AMG GT 63 PRO 4MATIC+ 입니다.
벤츠에서 이름을 붙일때 고성능을 상징하는 표현은 다들어간 차량입니다.
AMG GT 63 PRO에다가 4MATIC + 까지 붙어있습니다.
당연히 벤츠의 최고사항의 스포츠카 입니다.
최고 출력은 611마력을 자랑하고 최대 토크는 86.7kg.m에 이르는 성능을 냅니다.
이로 인해 제로백은 3.2초 제로이백은 10.9초의 성능이라고 합니다.
GT 55 4 MATIC +
GT 라는 이름이 붙어있고, AMG 라인업 숫자인 55가 붙어있으니 당연히 AMG 입니다.
AMG 63보단 낮은 성능이지만 좀 더 편안하고
재미있게 탈 수 있는 쪽에 촛점을 둔 라인업이 55입니다.
V8기통 엔진에 최고 출력 476마력을 가지고 있고 71.4kg.m의 토크를 뿜어 냅니다.
제로백은 3.9초이며 최고속도는 295km 이죠.
전면이 롱로즈로 쭉 빠져있어서 매끈한 느낌을 줍니다.
GT 라인이 지금껏 보여줬던 롱노즈 숏데크 라인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습니다.
주황색 시트가 눈길을 끌고 고성능 스포츠 카인 만큼 운전석도 날렵한 느낌을 줍니다.
GT 63S E 퍼포먼스
AMG GT 63S E 퍼포먼스 입니다.
E 퍼포먼스 까지 붙어 있으니 하이브리드로 더욱 강력한 성능을 내는 모델이겠죠.
GT 63S E 퍼포먼스는 55보다 훨씬 더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 출력 612마력에 최대 토크 86.7kg.m을 가지고 있어서
제로백 2.8초의 굉장한 가속력을 냅니다.
그리고 최고 속도 또한 320km나 되죠.
55보다 더욱 강렬한 그릴을 가지고 있어서
외관에서 부터 퍼포먼스가 더욱 뛰어남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론 GT라인은 스포일러 까지 달려있는
이 테일 라인이 멋진것 같아요.
커다란 머플러가 4개 달려있고
공격적으로 생긴 디퓨져 까지 뒷 라인이 아주 멋집니다.
실내에서부터 고성능 차량임이 느껴집니다.
내부 마감이 카본느낌(진짜 카본인지 느낌만 낸건진 모르겠어요)이
가득해서 양산형 고성능 차량인데도
뭔가 레이싱카 느낌도 주면서 시트도 안락한 편이었습니다.
외관은 밝은색으로 화려하지만 내부는 검정으로 톤을 통일화 시켜서
눈이 피로한 느낌도 없었구요.
A45 S 4MATIC 리미티트 에디션
A45 S 4MATIC+ 리미티드 에디션 입니다.
리미티드 에디션인 만큼 톡특한 외간을 가지고 있어요.
녹색과 노랑색의 조화가 잘 어울립니다.
직렬 4기통에 1,991cc를 가지고 있고
최고출력 421마력, 최대 토크 51kg.m
제로백 3.9초, 최고속도 270km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CLE 53 4MATIC+ 카브리올레
언제봐도 오픈카는 참 설레게 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차량 자체가 약간 그런것 같아요.
탑을 오픈하고 드라이브 하는 것만으로도 개방감과 자유로움을 선사하니까
많은 사람들이 오픈카를 사랑하고 아직도 많은 제조사에서 만드는 것 같습니다.
저도 참 오픈카를 좋아하는데요.
탑을 오픈하는 것이 불편하고 소음이 심하고
뭐 공기 역학적으로 안 좋고 고장이 잘나고
수리비가 많이 나오고 그런 수많은 안좋은 단점이 있다고 하더라도
사실 감성 하나를 이기기 쉽지 않습니다.
AMG CLE 53 4MATIC+ 카브리올레 입니다.
직렬 6기통 엔진을 가지고 있으면서 3000cc 입니다.
최고 출력은 449마력에 최대 토크 57.1kg.m을 가지고 있죠.
성능도 AMG 다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제로백 4.4초, 최고속도 250km가 나오죠
CLE 53 4MATIC+ 쿠페
같은 CLE 53의 쿠페 버전 입니다.
개인적이로 이 모델이 더 끌렸습니다.
색깔 때문인지도 모르겠는데 같은 외관 인데도 이 녀석이 뭔가 더 인상이 깊었습니다.
사실 뚜껑만 있다 없다 정도의 차이라서 성능은 거의 같은데요.
공식 제원상의 제로백은 이녀석이 0.2초 더 적습니다.
아마도 공기역학적 이유로 그런게 아닐까 싶어요.
이 차가 더 맘에 들었던 이유가 아무래도 실내에 있던것 같습니다.
잠깐 앉아본거라 표현하긴 힘든데요.
앉았을 때 착좌감이라고 해야하나 그게더 좋았어요.
E 53 하이브리드 4MATIC+
AMG를 이식한 E클래스 53 입니다. 직열 6기통 엔진을 가지고 있고
최대 출력은 560마력을 자랑하구요, 최대 토크는 57.1kg.m 입니다.
제로백은 4초 최고속도는 230km 입니다.
SL 43
SL은 벤츠의 로드스터로 역시 오픈카 입니다.
SL은 직렬 4기통의 1,991cc의 차량입니다.
최고출력은 421마력, 최대 토크는 51kg.m 이며
제로백은 4.7초, 최대 속력은 278km 입니다.
마치며
벤츠 부스의 차량들을 모두 보았는데요.
고성능 라인업을 많이 전시하고 타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부 한대씩 가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더라구요.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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